Hardware/핸드폰

A4용지 한장으로 만든 아이폰 종이 거치대

영구우 2010. 9. 16. 11:49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책상위에서나 테이블 위에서 동영상을 볼 때가 종종 있습니다. 유투브나 아프리카tv, 곰tv 등으로 동영상을 볼 때면 항상 아쉬운게 거치대가 없다는 사실이었습니다. ㅜㅜ 거치대를 구입하기에는 돈이 아깝고... 어떤분들은 옷걸이를 변형시켜서 거치대를 만들었다고 들었습니다 ㅎㅎ 제가 소개해드릴 것은 A4용지 한장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아이폰 종이 거치대입니다. 만들기도 아주 쉽습니다. 종이배를 접을 수만 있으면 누구나 만드실 수 있습니다. 사이즈도 마치 아이폰을 위해 태어난듯한... 비용 대비 효율성 최고인 아이폰 거치대를 소개합니다. ㅎㅎㅎ

 

 

먼저 A4 용지 한장을 준비합니다. 이면지 재활용도 괜찮습니다^^ ㅎㅎㅎ

 

 

종이배 접는 방법 다들 아시죠? 우선 종이를 반으로 접습니다.

 

 

반으로 접힌 종이를 가운데를 기준으로 삼각형태로 접습니다.

 

 

삼각형부분 아래를 위쪽으로 접습니다.

 

 

삼각형 가운데부분을 젖혀서 다른면으로 폅니다. (모르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종이배 종이접기를 확인해보시면 좋아요!)

 

 

쭉쭉 종이배 모양을 만듭니다.

 

 

 

종이배가 완성됐습니다. 이제 아이폰 종이거치대 90% 완성됐습니다.

 

 

여기서부터가 중요한데요. 종이배를 눕힙니다. 돛이 있는 부분이 아이폰이 설 부분입니다.

 

 

사진 보시면 이해가 되시죠? 종이배 양쪽을 직각과 수평으로 접어줍니다. 마치 사각형 상자가 되도록 말이죠^^

 

 

마지막으로 종이배 돛부분을 살짝 위쪽으로 접습니다. 아이폰 종이 거치대 완성!!

너무 깊이 접으면 아이폰이 수직으로(?) 서버리기 때문에 위쪽에서 너무 깊게 접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됩니다.

 

 

짜짠!! 아이폰 케이스가 씌워진 걸로 세워봤습니다.(물론 케이스 안씌운 쌩아이폰도 거치대에 잘섭니다 ㅎㅎ)

 

 

우오오... 이상하게도 잘서있습니다. 거치대의 역할을 충분히 소화하는군요? ㅎㅎ

 

 

오와... 잘보입니다. 책상에서 보기 아주 좋군요. A4 종이 한장이면 만들 수 있는 아이폰 종이 거치대. 여러분도 한번 꼭 만들어보세요 ㅎㅎ

 

출처: http://v.daum.net/link/9675496